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계족산 임도 단일 최장 황톳길 인증 도전14.5㎞ 구간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10.04 09:16
  • 댓글 0
<사진제공=대전시>

(대전 =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시와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임도에 조성된 단일 최장 황톳길'이라는 타이틀로 계족산황톳길의 케이아르아이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최장 길이 기록 등재에 도전한다.

특히, 이번 도전은 대전이 가진 우수한 관광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나아가 '2019~2021 대전방문의 해' 대전 홍보와 방문객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족산황톳길은 14.5㎞에 이르는 전 구간에 붉은 황토가 깔렸어 맨발로 걷기 좋은 치유 공간으로 유명하다.

이는 현재 국내에 조성된 황톳길 중 최장 길이로 대전시 동구와 대덕구에 걸쳐있는 계족산 순환 임도에 약 1.5m 폭으로 조성돼 있다.

한국 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캐 이 아르 아이 한국 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하고 미국 세계기록위원회 등 해외 기록 인증 전문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 기관이다.

대전시와 맥키스컴퍼니는 계족산황톳길의케이아르아이 한국기록원 인증 완료로 기록의 전문성과 공신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한편, 대전시와 맥키스컴퍼니가 14년째 꾸준히 관리 중인 계족산 황톳길은 연간 100만 명 이상이 찾는 전국적인 치유 명소다.

또한, 이곳을 채워온 '뻔뻔한 클래식' 무료 숲 속 음악회계족산 맨발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3회 연속 선정됐으며, '5월에 꼭 가 볼 만한 곳', 여행전문기자들이 뽑은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 33선'에도 선정된 바 있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