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후보지' 공모10월 28일까지 구ㆍ군별 3개소 이내 추천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10.02 19:07
  • 댓글 0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전경

(울산=포커스데일리)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후보지 선정을 두고 울산 지자체들의 유치가 과열되고 있는 가운데 구ㆍ군 공모가 실시된다.

울산시는 지난달 5일 실시된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추진위원회에서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이전을 최종 결정함에 따라 구군을 대상으로 이전 후보지 공모를 실시해 최종 후보지 선정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이며, 구․군별로 최대 3개의 후보지를 추천할 수 있다.

울산시는 구·군에서 이전 후보지 접수가 완료되면 11월 중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선정기준에 따라 최종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입지 적정성, 접근성, 경제성, 미래성 등 4개 부문이다.

울산시 관계자는"이전에 따른 후보지 결정 과정은 투명한 절차와 공개를 통해 추진하겠다." 며 유치 과열로 구·군 간, 지역 간, 주민 간 갈등과 후유증이 유발될 수 있어 상호 간 공정하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1990년 3월 개장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30여 년이 경과하면서 시설 노후화, 주차시설 부족, 이용객 불편 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2월 추진위원회 26명을 구성해 4차례 회의를 진행했고, 4월 시설현대화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과 함께 종사자 설명회, 시민 토론회 등을 개최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9월 5일 추진위원회에서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최종 이전키로 결정했다.

이원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