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문화
추석 특선영화 '변산' 청춘의 모습 그려내
  • 박미라 기자
  • 승인 2019.09.13 15:43
  • 댓글 0
/다음 영화

(서울=포커스데일리) 박미라 기자 = 추석 특선 영화 변산이 13일 오후 1시 20분 채널A에서 방송됐다.

2018년 7월 4일 개봉된 이준익 감독, 박정민(학수), 김고은(선미) 주연의 <변산>은 관람객 평점 8.33, 네티즌 평점 7.67, 누적관객수 49만519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영화 <변산>은 고향을 떠나 빡센 인생을 살아가던 무명의 래퍼 '학수'가 고향으로 강제 소환되고, 잊고 싶었던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주인공 '학수'는 자기 자신을 날 것 그대로 드러내며 치열한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불태우는 이 시대 청춘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특히, <동주>와 <박열>의 주인공들이 '시'와 '행동'으로 자신의 의지를 전달했던 만큼, 이준익 감독은 <변산>의 또 다른 청춘 '학수' 역시 자신의 흑역사를 마주 보게 되는 표출의 도구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했다.

그 결과 이준익 감독은 현시대를 살고 있는 관객들도 공감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한 진실된 시선을 음악으로 담아내는 '힙합'이라는 소재를 선택하게 됐다고 한다.

한편 추석연휴 KBS, MBC, SBS 등 지상파와 종합편성 TV, 케이블TV 등이  안방극장 시청자를 위한 특선영화 를 준비하고 있다.

13일 추석 특선영화로는 SBS △너의 결혼식 △내안의 그놈`채널A △변산, EBS △앤트맨` KBS △공작` MBC △말모이 JTBC △암수살인` TV조선 △레슬러가 방영된다.

14일 특선영화로는 EBS △제인  채널A △오빠생각 SBS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인과연 KBS  △뺑반 JTBC △안시성 EBS △마션  KBS △고산자 △대동여지도가 있다.

추석 연휴 마직막날인 15일에는 SBS △청년경찰 EBS △쇼생크탈출 채널A △드래프트 데이 MBC △증인 KBS △성난황소  EBS △군도 △민란의 시대가 방영된다.

 

 

 

박미라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