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남도한바퀴' 가을여행은 '전남 해안트레킹'16일부터 12월1일까지…고흥 쑥섬여행 ·진도 쏠비치 ·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12개 코스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9.09.12 19:31
  • 댓글 0
남도한바퀴 가을여행 12개코스의 하나인 목포해상케이블카. 포커스데일리DB.

(무안=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도의 대표적인 버스 여행상품 '남도한바퀴'가 가을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해안트레킹, TV여행 프로그램 방송코스,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가을 테마 코스로 개편해 운항한다.

가을여행 하면 대부분 단풍여행을 떠올릴 만큼 그 소재가 전국적으로 한정된 것을 감안, 전라남도가 비교우위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새 가을여행 소재를 개발하고 남도한바퀴 가을테마 상품으로 운영해 새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시도되는 대표적 가을여행 코스는 ‘가을해안 트레킹’이다. 전남은 전국 해안선의 46%, 갯벌의 42%, 섬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서해와 남해 2면을 바다로 가지고 있어 천혜의 바다 풍경을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장소로 제격이다.

선선한 가을에 전남의 해안을 따라 걸으면 남도의 섬과 함께 펼쳐진 바다 풍경과 다양한 수목이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의 환상적 아름다움에 빠져들 수 있다. 그동안 너무나 아름답고 좋지만 알려지지 않고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힘들어 숨겨졌던 보물을 이제'‘남도한바퀴' 가을테마 코스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가을해안 트레킹이 포함된 코스는 고흥 쑥섬여행, 완도 생일도여행, 해남․진도 쏠비치와 접도, 신안 다이몬드제도여행 등 총 12개 코스다.

이번 가을코스에는 또 한 공중파방송의 ‘배틀트립’ 여행 프로그램에 소개된 곳을 2개의 특별상품으로 구성했다. 지난 7일 가수 붐과 아나운서 김환이 배틀 참가자가 돼 담양, 무안, 영광, 함평을 여행하면서 실속 있는 정보와 꿀팁을 재미있게 소개했다. 방송을 보고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남도한바퀴 상품을 통해 이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월 문을 연 진도 대명쏠비치와, 6일 개통한 목포해상케이블카도 가을코스에 담았다. 진도 대명쏠비치는 지중해 해안 프로방스 지역을 연상케 하는 호텔&리조트다. 진도의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어우러진 해안산책로가 일품이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나는 3.23㎞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다. 유달산과 다도해의 비경을 담아 전국 관광객에게 짜릿한 여행을 선물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을 야경, 가고 싶은 섬, 전통시장, 1박2일 코스 등 다양한 테마코스도 가을 분위기에 맞게 새롭게 개편했다.

남도한바퀴 요금은 1일 코스 9900원을 기본으로 운행 비용을 고려해 섬 여행, 1박 2일 상품 등은 상향된 요금으로 운행한다. 관광객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에서 출발, 광주송정역을 경유해 운행한다. 자세한 노선 검색과 예약은 온라인 남도한바퀴 누리집이나 전화(062-360-8502)로 할 수 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도한바퀴#해안트레킹#가을 테마 코스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