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 스마트시티 조성 '협약식'교통 환경 도시연구 산학 협력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09.12 18:09
  • 댓글 0
<사진제공=미추홀구>     ·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 미추홀구와 인하대학교, GIBI 는 지난 10일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이용해 도시 생활 속에서 유발되는 교통, 환경등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골자다.

미추홀구와 인하대학교, GIBI는 미추홀구 주민체감 스마트시티조성, 원도심 발전 및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SW 중심대학 유치사업, 지역 청소년 블록체인 역량강화 교육, 로컬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미추마켓 운영의 4개 분야에 대해 합의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미추홀구는 스마트시티분야에서 출발이 늦어졌지만 인하대학교, GIBI, 청년기업 등 지역 주체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올해 행정안전부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사업'에 인천에서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또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청년기업 공유공간 빈집은행과 함께 원도심 문제에 대한 해커톤을 진행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와 인하대학교, GIBI는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향 후 구가 직면한 원도심의 다양한 문제 및 도시재생의 과제들을 현명하게 풀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