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90周 학생독립운동 기념음악회 참가자 모집9월30일 접수 마감…10월31일 광주학생교육문회화관 공연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9.12 11:53
  • 댓글 0

(광주=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10월 개최되는 제90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음악회에 참가할 참가학생과 동아리를 모집한다.

기념음악회는 다음달 31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개최하고 9월30일까지 참가자를 신청을 받는다.

이번 기념음악회는 제90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민족적 차별교육과 식민지교육에 반대하며 학생들이 벌였던 숭고한 항일독립정신을 되새기고 정신을 계승하는 의미에서 학생들이 참여하고 중심이 되는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음악행사로 추진된다.

참가대상은 광주시 관내 중고교 학생이나 단체(학생 및 문화예술동아리)의 자율적인 참가신청을 받아 내부 심사를 거쳐 7~8팀의 참가 공연팀을 확정하고 1부는 경연형식으로, 2부는 학생문화예술단체 초청 특별공연으로 진행한다.

참가부분은 음악 전 부문(독창, 독주, 앙상블, 실내악 등), 방송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연극, 합주, 풍물 등이다. 경연 우수자에게는 기념패와 상품(도서문화상품권)이 수여되고, 공연 참가자에게는 참가경비와 4시간 이내 봉사활동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참가신청 및 접수는 학교에 안내한 공문을 참고해 공문이나 이메일 신청으로 가능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선양과(062-221-5532)로 문의하면 된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학생교육문회화관#학생독립운동#기념음악회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