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담양군, 첨단문화복합단지에 '주민참여숲' 조성전남도 '2020년 주민참여숲 공모' 선정돼…사업비 5억원 확보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9.09.11 22:47
  • 댓글 0
담양 첨단문화복합단지 조감도.

(담양=포커스데일리) 김성수 기자 = 전남 담양군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2020년 주민참여숲 공모에 '첨단문화복합단지 풍치숲'이 선정, 총 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첨단문화복합단지 내 근린공원으로 계획돼어 있는 중앙 임야 담양읍 가산리 산 56번지 일원 태왕봉에 담양읍 주민자치회가 함께 참여해 특화수목과 야생화를 심고, 숲길조성 및 편의시설물을 설치해 자연적인 쉼터형 생활 숲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주민참여숲' 이 앞으로 담양의 지도를 바꿀 전국 최대 규모의 전원주택단지, 첨단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녹색공간 확충과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태왕봉에는 담양군의 상징과도 같은 대나무를 비롯한 자연자원이 비교적 갖춰져 있어, 군은 원래 형태를 최대한으로 살린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생활숲으로 정비해 거닐고 싶은 마을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임홍준 산림정원과장은 "내년 봄 식재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며 "숲 조성뿐 아니라 유휴지와 자투리땅에 나무와 꽃을 심어 자연을 품은 생태 정원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군#첨단문화복합단지#주민참여숲

김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