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대,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 개관
  • 전홍선 기자
  • 승인 2019.09.11 22:46
  • 댓글 0
<사진=전주대학교>

(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전주대 LINC+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문화관광산업의 활성화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관광대학에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공간인 'HATCH 라운지'를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HATCH 라운지'는 산학협력 확산을 위래 마련된 '개방형 4IR 교육체험' 공간으로 스타센터 도서관, 공과대학, 의과학대학, 문화융합대학, 인문대학에 이어 문화관광대학에도 구축됐다.

전주대에 따르면 지역혁신관 1층에 구축된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존'이라는 콘셉트로 산학협력을 인문학 분야로 확산하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실험, 흥미, 힐링 등 다양한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문화관광대학 HATCH 라운지는 기존에 구성된 HATCH 스테이션과 LINC+실습 공간 등과 통합·운용돼 학생들이 창의 학습, 아이디어 도출 및 설계, 모델 제작, 기획·마케팅 등의 활동을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도록 원스톱 플랫폼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 관계자는 "전주대는 산학교육혁신 브랜드를 'HATCH'로 정립함으로써 대학의 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는 LINC+사업단은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LINC+사업 2단계 평가에서 호남·제주권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에도 선정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대#이호인#전주대LINC+사업단#전주대링크플러스사업단#4차산업혁명#문화관광산업#전주대문화관광대학#HATCH라운지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