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순천시, 추석 연휴 성묘객 지원 나서
  • 윤주헌 기자
  • 승인 2019.09.11 15:35
  • 댓글 0
순천시청 전경<사진=순천시>

(순천=포커스데일리) 윤주헌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공원묘지와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성묘객을 위한 지원계획을 추진한다.

11일 순천시에 따르면 12~15일 추석연휴 성묘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당일 삼거동 공원묘지와 야흥동 추모공원 진입도로에서 경찰과 합동으로 교통 안내를 실시한다.

추석당일은 매장‧화장 업무를 중단하여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공원묘지를 찾는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휴 기간 동안 2번 시내버스를 현행 8회에서 10회로, 55번 버스를 1회 공원묘지로 노선 변경 운행한다.

야흥동에 위치한 추모공원 봉안당은 추가 임시주차장을 마련해 편의를 제공한다. 봉안당에서는 10분 이내로 간단하게 참배만 가능하다. 참배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평상시보다 3시간 연장 운영한다.

매년 교통체증이 심한 공원묘지로 가는 길은 남교오거리~옥천 현대아파트~순천여고 구간을 추석 당일 임시 일방통행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임시 일방통행은 옥천 현대아파트 앞 OK마트 도로→브런치마켓 앞 도로까지 공원묘지 방향 100m, 브런치마켓→서문교→이화빌라→순천여고 주변 도로까지 시내방향 300m이다. 연휴 기간동안 이 지역 주민들은 도로변 주차를 자제해야 한다.

 

윤주헌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순천#순천시#순천 추석연휴 지원#순천 삼거동 공원묘지#순천 야흥동 추모공원#순천 봉안당

윤주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