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도 '100인의 아빠단'구성…남성 육아참여 확대
  • 이상학 기자
  • 승인 2019.09.11 12:02
  • 댓글 0
강원 100인의 아빠단/강원도 제공

(춘천=포커스데일리) 이상학 기자 = 강원도는 육아에 서툰 초보아빠 및 육아에 관심이 있는 아빠들이 육아를 즐겁게 하고, 육아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강원 100인의 아빠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10일 도에 따르면 '강원 100인의 아빠단'은 강원도에 거주하는 3~7세의 자녀를 둔 아빠들을 대상으로 '네이버카페 맘맘맘강원'을 통해 6월부터 모집했으며, 현재 50명이 활동 중에 있다. 

지난 7일과 8일에는 현재까지 구성된 '강원 100인의 아빠단'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이와 함께 아이와 함께하는 1박 2일 캠프를 병행 추진함으로써, 초보아빠들이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제공했다. 

앞으로 '강원 100인의 아빠단'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보건복지부 멘토단이 제안하는 온라인 주간 미션(아이와 함께하는)을 매주 1회 수행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아이와 아빠가 즐겁게 소통하고, 육아의 즐거움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여성의 독박육아 및 남성의 육아참여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강원 100인의 아빠단'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강원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서 다양한 시책도 보완·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상학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