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동해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본격 운영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9.09.11 11:15
  • 댓글 0
동해시청사<사진제공=동해시>

(동해=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강원 동해시는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12~15일를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특별 대비 태세를 유지하여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재난안전상황 발생 대비 24시간 모니터링 실시 △추석 성수품 물가 특별관리 및 물가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귀성객의 안전한 고향 방문을 위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 운영 △생활쓰레기의 원활한 수거를 위한 상황반 및 기동처리반 운영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원활한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급수대책반 운영 및 급수시설 긴급복구체계 확립 △연휴 기간 내 응급환자를 위한 24시간 비상 진료기관 및 당번 약국 지정 운영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추석맞이 민·관 합동 군부대 위문, 사회복지시설 위문, 소외계층 지원 활동을 통해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감찰 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황윤상 행정과장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 기간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 운영 일정에 관한 세부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급상황관리센터(119), 보건복지콜센터(129)로도 문의 가능하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해시#추석#종합대책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