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농협,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빚기' 진행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서 이민여성 등 40여명 참석
  • 노병일 기자
  • 승인 2019.09.11 08:30
  • 댓글 0
농협울산영업본부는 10일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송편빚기 행사를 가졌다.

(울산=포커스데일리) 농협울산영업본부는 10일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송편빚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이차호 동구청 부구청장, 김종훈 동구 국회의원 배우자 이선형 여사, 서진곤 방어진농협 조합장, 강영숙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변혜석 (사)고향주부모임 울산시지회장 등의 내빈과 결혼이민여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 및 송편의 유래와 문화접목에 대한 전문 강사의 설명과 송편빚기 체험을 무료로 진행했으며, 송편빚기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0일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송편빚기 행사에서 문병용 농협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병용 본부장은 "최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구 거주 결혼이민여성분들에게 명절문화를 체험하고 '고유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이러한 미풍양속을 활용한 추억 만들기를 통해 한국 생활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병일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병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