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정선군, 특별교부세 13억 확보···생활밀착형 SOC 사업 추진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9.09.10 12:11
  • 댓글 0
<사진제공=정선군>

(정선=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강원 정선군은 보행공간 확보 및 도로구조 개선과 재해예방사업 등 적극적인 생활밀착형 SOC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군은 보행공간 확보 및 불합리한 도로구조를 정비해 지역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중인 군도6호(가수) 도로 구조개선사업에 5억원, 급경사지 붕괴위험성을 해소한다. 

통행차량 및 도로이용자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약수 4지구(남면)급경사지 정비사업에 5억원, 북평면 스므골 소교량 재가설 사업에 3억원 등 총 13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생활 밀착형 SOC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SOC 복합화 사업 추진을 위해 공공도서관, 다함께 돌봄센터, 평생학습관으로 조성될 아리아리 이음플랫폼 사업에 92억원, 가족 교류·소통공간 조성을 위한 가족센터 건립 80억원, 고한복합문화 센터건립 63억원, 고한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에 55억원 등 총 290억원의 국·도비를 신청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군민 편의 증진사업을 비롯한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SOC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선군#특별교부세#생활밀착형 SOC 사업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