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강길부 의원, '벤처ㆍ스타트업 비전 공청회' 참석효율적인 벤처투자 및 체계적인 창업교육 확대 필요
  • 이원호 기자
  • 승인 2019.09.05 16:55
  • 댓글 0
강길부 의원

(울산=포커스데일리) 강길부 국회의원(울산 울주)은 5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 '벤처・스타트업의 새로운 비전'공청회에 참석했다.

벤처・스타트업의 발전방안 및 효율적 금융지원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공청회에는 신진호 KTB네트워크 대표이사, 하태훈 위벤처스 대표이사,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진호 대표는 벤처생태계의 현황과 문제점 및 효율적 지원을 위한 금융네트워크 구축방안, 하태훈 대표는 벤처투자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의 모태펀드의 역할, 임정욱 센터장은 한국 스타트업의 발전 배경과 스타트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 육성 방안에 대해 진술했다.

강 의원은 "한국의 스타트업 대상 투자는 GDP 대비 0.28%로, 미국 0.48%, 중국 0.84%에 비해 아직 미흡한 수준"이라며, "양질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투자 확대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투자방안 마련 및 리스크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정부의 벤처・스타트업 지원 확대로, 상반기 신설법인은 2.1%, 제조업 신설법인은 7.7% 증가했으나, 아직 창업교육 분야의 정부 정책이나 예산지원은 크게 미흡하다"며, "체계적인 창업교육 확대 및 강화를 위한 정부 지원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원호 기자  pres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