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주문부터 가축관리 정보까지…'농협사료 모바일서비스' 개시전문지식 정보 공유로 축산농가 소득증대 견인 기대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9.04 10:58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농협 축산경제가 '농협사료 모바일 서비스'를 지난 2일 시작했다.

사료주문에서 지식 및 정보 기능이 포함된 '농협사료 모바일서비스'는 모바일 포털 형태를 표방한 서비스로 농가 간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축산지식인' 메뉴를 통해 농가와 농가간의 정보 공유는 물론, 농협사료 전문 컨설턴트들의 간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농가는 농협사료와의 거래내역 등이 포함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적정 상품과 적정 주문량을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료 소진 예상일에 대한 알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료주문 누락에 따른 농가의 손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사료 재주문(기존 주문내역과 동일하게 주문하는 기능), 예약 주문실시간 배송조회 등 농가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농협사료 주문앱의 설치방법은 ①애플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농협 하나로앱’검색후 설치 ②메뉴에서 '농협사료' 선택 ③회원가입(본인인증 등) ④농협사료 고객확인(주소, 해당 축협 및 지사 등) ⑤사료주문 등 각종 서비스 이용 등의 순서로 하면 된다.

농협 축산경제와 농협사료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전담조직을 지난해부터 구성하고, 이번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사업으로 추진했 왔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축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은 결국 농가소득 증대로 귀결되어야 한다"며 "모바일서비스를 비롯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사료에 대한 효용성을 높이고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해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사료는 IoT기기를 활용한 가축생체정보 활용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며, 축종별 디지털컨설팅 프로그램도 개발 중이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료주문#농협사료#모바일서비스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