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조국힘내세요 캠페인…언론의 마녀사냥식 보도에 반기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9.08.27 16:30
  • 댓글 3
27일 오후 4시 기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네이버 캡쳐
27일 오후 4시 네이버 다음 실시간 검색어/네이버 다음 캡쳐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언론의 무차별 공세가 이어지자 온라인에선 조국 힘내세요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27일 오후 4시 20분 현재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 '조국 힘내세요'가 1위에 오를 정도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이날 오후 2시30분쯤 가족과 관련된 검찰 압수수색이 벌어진 뒤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하며 "이번 검찰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밝혀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후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조국 힘내세요'라는 검색어가 올라오기 시작했다.

조 후보자의 지지자들은 이날 3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조국 힘내세요'라는 실시간 검색어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팬카페 '젠틀제인'을 비롯해 다음카페 전체 랭킹 2위 '쭉빵카페', 게임 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 '딴지게시판' 등 대표 커뮤니티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 시작 전인 오후 2시30분부터 '조국 힘내세요'가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오를 만큼 열기는 뜨거웠다.

누리꾼들은 포털사이트 뿐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도 '조국 힘내세요'라는 글을 올리고 있다.

조국 후보자 응원 꽃다발/온라닝인 커뮤니티

'조국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조국 힘내세요. 촛불 시민이 지지하고 있습니다', '조국 힘내세요. 포털에 검색어 입력해주세요' 등이다.

지지자들은 실시간 검색어 이벤트 뿐 아니라,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로 꽃다발과 화환 등을 보내며 지지 의사를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여야는 전날(26일) 법사위 간사들 간의 합의에 따라 오는 9월 2~3일 조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누리꾼들은 그동안 아니면 말고식의 언론들의 무차별 의혹 제기에 청문회를 통한 검증이 우선이라며 일부 언론의 마녀사냥식 보도에 비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 연예 기자 출신 김용호씨가 유튜브를 통해 이른바 '조국 여배우 후원설'을 올린 후 근거 없는 묻지마식 폭로라며 누리꾼들의 비판도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