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하버드 교수진, 와이즈유 북극물류연구소 방문경영대학원 부학장 일행 4명, 북극해항로 관련 국내 연구동향 파악
  • 김성원 기자
  • 승인 2019.08.23 13:50
  • 댓글 0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북극물류연구소에 23일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진 일행이 방문했다. <사진제공=와이즈유>

(양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북극물류연구소에 23일 미국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진 일행이 방문했다. 

와이즈유 북극물류연구소의 홍성원 소장(해운항만물류학과 교수)은 “하버드 경영대학원 포레스트 레인하트 부학장과 소퍼스 레이너트 교수 등 일행 4명이 우리나라의 북극항로 정책과 연구동향에 대한 인터뷰를 위해 와이즈유 북극물류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세계 최고 경영대학원 중 하나로 매년 수업에서 사용할 교재를 위해 각국의 다양한 사례를 연구하고 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일행은 이번에 우리나라의 북방경제 정책에 관한 사례를 개발하고자 우리나라를 방문한 것으로 북극해항로에 대한 우리나라의 입장과 국내 연구동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와이즈유 북극물류연구소를 찾은 것이다. 

와이즈유 북극물류연구소는 우리나라의 북극항로 전문 연구기관으로 지난 2011년부터 해양수산부, 가스공사 등의 연구지원을 받아 북극항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11년 이래 매년 북극항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 노르웨이·일본·중국과 함께 4개국 북극항로 국제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홍성원 소장은 올해부터 해운항만물류학과에 ‘북극과 글로벌 물류’라는 교과목을 개설해 북극항로 전문인력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극물류연구소

김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