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산시공무원노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문화체험 경비 지원
  • 김재욱 기자
  • 승인 2019.08.14 15:56
  • 댓글 0
경산시 지역아동센터 물놀이 사진.

(경산=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경산시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14일 경산시청 직원들이 기부한 착한일터 기부금 일부를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 600여 명의 문화체험 경비로 블루원 워터파크 입장료 1200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아동센터 문화체험 경비 지원은 지역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과 문화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경산시와 경산시 직원을 대표하는 공무원노동조합과의 노사 협의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연합 문화체험 행사의 입장료 등 일부분을 지원하게 됐다.

이날 600여 명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은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를 방문해 파도풀, 캐논볼 슬라이드, 웨이브 슬라이드, 아드벤처플레이 등 워터파크 내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면서 34도의 뜨거운 태양 아래 시종일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경산시 공무원 착한일터는 기부문화 활성화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지난 2016년 4월에 가입했으며, 매월 급여의 일부분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해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들의 작은 나눔의 결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밑거름이 되고, 기부문화가 확산되어 착한나눔도시 경산을 구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했다.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박미정 위원장은 이날 경주를 찾아 “조합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기부금을 지역 아동들을 위해 지원하게 돼 기쁘다.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외에도 시민의 참봉사자로서 시민에게 신뢰받는 노동조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산시#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지역아동센터연합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