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장성군 공공연대노동조합 단체협약 등 체결단체협약 75개조, 임금협약 7개조 상생 협력 다짐
  • 주남현 기자
  • 승인 2019.08.13 14:47
  • 댓글 0
장성군과 공공연대노동조합이 12일 2019 단체협약 및 임금협약'을 체결하고 상생과 협력 동반자로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사진제공=장성군>

(장성=포커스데일리) 주남현 기자 = 전남 장성군과 공공연대노동조합이 12일 2019 단체협약 및 임금협약'을 체결하고 상생과 협력 동반자로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두석 군수와 박성철 노조 부위원장, 간부 공무원, 노조 임원진 등 15명이 참석했다.

양 측은 지난해 3월 노사간 상견례를 시작으로 단체교섭 및 임금협상을 진행했으며, 수 차례에 걸친 실무교섭을 통해 발전적 협약안을 만들어냈다.

협약서는 단체협약 75개조, 임금협약 7개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은 체결일로부터 2년(임금협약은 1년)이다. 협약에는 임금 및 근로조건 개선을 주요 내용으로 다양한 조합원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되어 있다.

유두석 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궂은 일을 도맡아 하는 공무직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조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직원들의 복지 및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 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8년에 설립된 공공연대노동조합 장성지회는 장성군에 근무하는 공무직 근로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조합원 규모는 180여명에 달한다.

주남현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두석군수#장성군#공공연대노동조합#임금협약#단체협약

주남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