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지역문화진흥원, 편집위원회 위촉식 개최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8.13 10:05
  • 댓글 0
12일 2019년 지역문화진흥원 편집위원회 위촉식에서 지역문화진흥원 김영현 원장(왼쪽)과 새롭게 위촉된 정민룡 편집위원(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지역 문화진흥원이 2019년 진흥원 편집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지역 문화 정책 여건이 빠르게 변화하고 지역 문화 분권 및 문화자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진흥원 편집위원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해 지역 문화 전반의 정책 동향과 주요 사업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진행됐다.

편집위원들은 향후 진흥원의 주요 정책 사업과 지역 문화 정책 동향 및 전국 각지의 생활문화 소식을 전하는 진흥원 기관 뉴스레터의 기획 및 편집을 담당하고, 이와 함께 정책동향 이슈 및 현황 진단, 주요 정책자문, 기관 주요 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지역 문화진흥원 편집위원장으로는 코뮤니타스 신동호 대표가 선임됐고, 편집위원은 광주 북구문화의 집 정민룡 관장과 책 읽는 다락방 진정은 에디터가 위촉됐다.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진흥원에서 열린 이번 위촉식에는 신규 위촉된 편집위원과 진흥원 김영현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편집위원들은 앞으로 매월 진흥원 기획회의에 참석해 지역 문화 전반 정책 동향 및 트렌드 분석에 따른 기관 콘텐츠 제작 계획 방향 등을 설정할 계획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