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전·세종·충남
대전 서구,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납부 서비스 실시자동이체 신청 시 500원 세액공제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8.09 10:01
  • 댓글 0
<사진제공=대전 서구>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대전 서구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키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리 일상 속 대중화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앱을 내려받아 신청만 하면 다음 달부터 전자송달로 고지서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는 등록면허세(면허분, 1월), 주민세(균등분, 8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등 정기분 지방세가 대상 세목이며, 향후 정기분 세목에 대한 수시분도 범위를 넓혀 갈 예정이다.

납세자에게도 혜택을 준다. 모바일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150원, 자동이체 납부를 동시에 신청할 경우 500원의 세액공제가 된다.

이와 함께 서구는, 지난 4월부터 50만 원 이하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체납액 문자전송 알림서비스'도 실시해 오고 있다.

한편 '지방세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간편결제 앱을 내려받아 설치해 로그인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세무1과(042-288-2812)로 문의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