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박승원 광명시장 "정당한 대우받는 공정한 일터 만들 것"광명시 이달부터 '우리(友里)노무사 상담센터' 운영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8.04 06:47
  • 댓글 0

(광명=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경기 광명시가 이달부터 '우리(友里)노무사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박승원 시장은 정당한 대우를 받는 공정한 일터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광명시는 최근 우리노무사 위촉식과 상담센터를 개소했다.

우리노무사는 공모를 통해 위촉된 공인노무사 2명이 취약노동자 권익보호와 영세사업주 노무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임금체불, 부당해고 등의 노동권익 침해를 입거나 휴게시간 보장 등을 희망하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노무사를 찾기 어려운 취약노동자를 대상으로 근로권익 보호 상담과 권리구제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근로기준법을 인지하지 못해 사업장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생계유지와 컨설팅 비용부담으로 사업장을 떠나 교육을 받을 수 없던 영세사업주를 위해 근로계약, 임금 등 근로기준법 준수관련 노무 상담 및 사업장 노무관리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부당해고, 임금체불, 직원관리 등의 어려움에 처해도 비용 등의 문제로 부당함을 감수하거나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 할지 모르는 취약노동자나 영세사업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공정한 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마련된 노무사상담센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월 첫째․셋째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우리노무사 상담신청은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면 민원콜센터(1688- 3399) 또는 일자리창출과(02-2680-2066)로 접수하면 된다. 희망할 경우에는 현장방문 컨설팅도 지원한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노무사상담센터#광명시#박승원시장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