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나주시 대학생 체험단 '나주 바로 알기' 진행역사·문화·예술·경제 분야 주요 거점과 유적·관광지 견학
  • 이부성 기자
  • 승인 2019.08.02 14:54
  • 댓글 0
전남 나주시는 지난달 24일과 8월 1일, 2회에 걸쳐 대학생 행정 체험단이 참여하는 '나주 바로알기'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나주시>

(나주=포커스데일리) 이부성 기자 = 전남 나주시는 지난달 24일과 8월 1일, 2회에 걸쳐 대학생 행정 체험단이 참여하는 '나주 바로알기' 행사를 진행했다.

'나주 바로알기'는 대학생 행정체험단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주의 역사·문화·예술·경제 분야 주요 거점과 유적·관광지 견학을 통해 에너지수도로 도약하는 나주의 위상과 비전을 바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나주시는 대학생 방학 기간인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4주 일정으로, 지역 출신 대학생 40명으로 구성된 하반기 행정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 7월부터 이번까지 5회째를 맞은 행정 체험단은 연 평균 80여명이 넘는 인원을 선발, 장래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 경험 습득과 학비 마련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우리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향후 지역 발전을 선도할 미래 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예비 사회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경험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도약하는 나주의 발전상을 제대로 이해하고, 학생들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부성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규시장#나주시#대학생체험단#나주바로알기

이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