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농협, 국산 양파 소비확대 "발 벗고 나서"임직원 구매 운동, 목요직거래장터 특판행사 개최 등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9.07.18 14:15
  • 댓글 0
강원농협이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강원농협제공

(춘천=포커스데일리) 김동원 기자 = 강원농협이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최근 정부의 시장 격리 대책에도 불구하고 초과 생산량이 17만 8000톤에 이를 것으로 파악되며 가격 하락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강원농협은 지난 15일부터 이번 달 말까지 직원 1인당 양파 10kg 이상 구매를 목표로 '범강원농협 임직원 양파 구매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영업점별 자체 소비촉진행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확대 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18일 지역본부 정문 앞에서 개최하는 목요직거래장터에서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양파 특판 행사를 실시하고 양파즙 시음회를 여는 등 소비촉진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용문 본부장은 "양파 가격 하락으로 농업인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며 "농협 차원의 소비촉진운동은 물론, 양파의 경우 매년 가격 급등락이 반복되고 있어 이의 해결을 위한 근복적인 대책 마련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woods52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