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행담도 휴게소 인근 해상서 잠망경 '추정' 물체 발견합참 "정밀 확인중".. 해경 "오인 신고 가능성"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7.17 10:20
  • 댓글 0
합동참모본부 관계자들이 17일 충남 당진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인근에서 "해상에서 잠수함의 잠망경 추정 물체를 봤다"는 신고에 관해 확인 작업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인근 해상에서 잠망경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와 관계 당국이 정밀 조사에 들어갔다.

합동참모본부는 17일 아침 충남 당진 행담도 휴게소 인근 해상에서 잠수함의 잠망경 추정 물체를 봤다는 신고가 접수돼 현재 정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잠망경 추정 물체는 고속도로를 순찰 중이던 경찰이 이날 오전 6시 30분쯤 발견해 관계 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찰은 '잠망경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북쪽으로 이동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해당 지역 수심이 낮아 잠수함 침투 가능성은 작다고 보지만, 신고가 접수된 만큼 정밀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경 당국도 신고 경찰과 함께 현장을 찾아 대공 혐의점 여부를 정밀 확인할 예정이다.

관계 당국은 잠망경 추정 물체가 발견된 곳의 최대 수심이 11m에 불과하고 당시 물이 빠지던 상황이라 잠수함 등이 기동하긴 어려운 환경인 것으로 보고 있다.

해경 측은 현재로서는 "오인 신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