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교육청 , 성인지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 공연5월부터 7월까지 16개 고등학교에 공연 지원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07.14 12:38
  • 댓글 0
샌드아트 공연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을 기획 개발, 5월부터 7월까지 16개 고등학교에 공연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 공연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의 차이로 생기는 혐오 발언, 성차별의 문제, 꾸밈노동, 불법촬영 및 유포의 문제, 나 다움을 찾는 과정 등 또래 간의 발생할 수 있는 성 관련 이야기를 시각화 하여 연대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학생 눈높이에 맞췄다.

공연을 본 학생들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공연과 함께 하는 성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교사들도 "단순 강의식보다 공연을 통한 교육이 훨씬 전달력이 있고 이해하기 쉬었으며, 학생들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공연 중간마다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무대가 마련되어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의 현장 목소리를 사업에 잘 반영하여 상반기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적극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교육청#나 다움#샌드아트#성 인지 감수성#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