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전주대, 코리아국제태권도대회서 품새부문 은3·동3 '획득'
  • 전홍선 기자
  • 승인 2019.07.11 22:53
  • 댓글 0
<사진제공=전주대학교>

(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전주대가 강원도 춘천시에서 열린 '코리아국제오픈대회'에서 프리스타일 품새 개인 및 복식 종목에서 2위, 공인품새 단체전에서 3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년마다 개최되는 코리아국제오픈대회는 올림픽, 아시아게임 등 세계대회 출전 포인트를 부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태권도대회이다.

자유품새 부문에서 4학년 정우영 학생과 1학년 강민석, 김수빈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하고 공인품새 단체전에서는 2학년 허세준, 이재웅 학생과 1학년 강민석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겨루기 부문에서도 3학년 방승한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전주대 태권도학과는 매년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시범 분야에서 더 두각을 나타내 왔지만, 이번에는 품새 부문까지 도전해 은메달 3개와 동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최광근 교수는 "시범종목에 이어 품새종목에서까지 입상하게 돼 태권도 명문으로 발돋움 했다"며 "새벽까지 함께 훈련해 온 이숙경 지도교수와 학생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태권도학과는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에서 시범분야 우승을 목표로 방학 동안에도 집중 훈련을 하고 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대#이호인#코리아국제오픈대회#품새#국제태권도대회#최광근#이숙경#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세계태권도품새대회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