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시흥시, '평생학습도시 구현' 강사대학 개강
  • 최봉혁 기자
  • 승인 2019.07.11 11:20
  • 댓글 0
시흥시강사대학, 기초문해 수업 = 최봉혁 기자 fdn7500@naver.com

(시흥=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시흥시 는 관내 평생학습강사와 예비강사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시민중심 평생학습도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7월 8일부터 9월 20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19 시흥시 강사대학'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디.

강사대학은 강사의 역할 등 필수과정 12개와 파워스피치 등 선택과정 31개 총 43개 강좌로 구성되며, 수강료 납부 후 수강생이 희망하는 강좌를 마음대로 골라 들을 수 있다.

또 자기개발이 필요하나 시간을 내기 어려운 평생학습 강사의 상황을 고려해 평일 오전, 오후, 야간, 주말오전 등 다양한 시간대로 편성하는 등 교육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강사대학 첫 수업으로 지난 8일 에듀플랜 박수정 대표가 '시흥 강사의 감수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10일은 야간반 수업으로 수원제일평생학교 박영도교장이  기초문해,학력보안 주제로 강좌를 시작했다

작년 7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시흥시 강사대학'은 평생학습센터, 여성비전센터 등 관내 평생학습기관의 강사가 되기 위한 필수 코스다. 

평생학습과 김성호 과장은 "평소 강사로 활동하고 싶은 일반 시민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강사들에게 시흥시 강사라는 소속감과 사명감을 길러줌은 물론 강사들의 역량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강사대학에는 2012년 추진이후 역대 최다인원인 150여명이 수강신청을 했다. 이들은 3개월간 교육을 거쳐 9월20일에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