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김상조 "소득주도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는 동시에"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6.26 14:51
  • 댓글 0
21일 오후 청와대 브리핑실에서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신임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은 25일 "소득주도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는 동시에 중요하고 같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상조 정책실장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을 찾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정부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정부 정책의 취지, 방향이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좀 더 적극적으로 설명드리는게 더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고 운을 뗐다.

김 실장은 공정경제가 주요 업무였지만 그것만으로 한국경제가 필요로 하는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혁신성장도 동시에 중요하고 같이 가야 하며 소득주도성장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김 실장은 인텔 창업자 앤디 그로브의 자서전을 예로 들며 '끊임없는 자기혁신'을 강조했고 자신에 대해서는 "아담 스미스, 밀턴 프리드먼, 프리드리히 하이에크 같은 자유주의 경제학자들의 책도 제 생각의 형성에 똑같은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하이에크는 특히 시카고 학파(신자유주의) 형성에 가장 큰 영향 미친 사람인데, 그 책으로부터도 깊은 감명을 받았던 바 있다. 어느 한 방향으로 제 자신을 규정하지 않는다"고 소신을 밝혔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