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트럼프 29~30일 방한…DMZ 방문 "검토중"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6.24 17:21
  • 댓글 0
지난해 유엔 총회에 참석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있다. /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30일 1박2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지난 4월 워싱턴 한미 정상회담 시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서 양 정상은 4월 회담 이후 약 80일 만에 정상회담이자 2017년 6월 첫 만남 이후 약 2년 만에 여덟 번째 정상회담을 갖게 된다.

이와 관련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오후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날인 30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양국 간의 긴밀한 공조 방안에 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갖게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오후 오산 공군기지에서 워싱턴으로 떠날 예정이다.

고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상세 일정에 대해서는 한미 간 협의가 계속 진행 중이며 구체사항이 정해지면 또 브리핑을 통해 전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기간 비무장지대(DMZ) 방문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기간 DMZ 방문 가능성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과 관련해 한국 정부 관계자가 처음으로 그 가능성을 인정한 것으로 한미 정부는 현재 이 사안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기간 동안 남북미 정상회담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이 성사되면 문재인 정부 들어 미국 대통령이 처음으로 남북 접경지를 방문하게 된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