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군산시,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설치사업 추진
  • 전홍선 기자
  • 승인 2019.06.24 16:33
  • 댓글 1
<사진제공=군산시>

(군산=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군산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새만금사업지역 민간투자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군산시,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는 24일 시청 4층 면담실에서 강임준 군산시장,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케이블카의 원활한 사업추진 및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중앙부처 협의 등 행정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군산시와 새만금개발공사는 공동 사업시행자로서 시는 시민참여와 인·허가 행정지원을 제공하며, 공사는 사업계획 수립, 사업법인 설립, 관련용역 등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수행하는 것이 주요골자다.

협약기관 관계자는 "현재까지 기본구상은 고군산군도 지역에 케이블카를 시(시민)와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시·종점 및 노선계획, 시민참여 및 사업법인 설립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금후 시행예정인 기초용역을 통해 최종 수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임준 시장은 "시와 공기업이 공동 시행해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시민펀드 등을 통해 이 사업에서 나오는 수익을 시민에게 최대한 환원할 것"이라 밝히면서,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 시민, 시의회, 관계기관·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산시#강임준#고군산군도#고군산군도케이블카#새만금개발청#김현숙#새만금개발공사#강팔문#케이블카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