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광주시교육청 진학상담 밴드 '빛고을꿈트리' 1만 돌파22일 회원 1만명 돌파기념 '공감톡투유' 학부모 오프라인 만남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6.19 22:11
  • 댓글 0

(광주=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개설한 모바일 대입진로진학상담 서비스 '빛고을꿈트리' 밴드가 개설 2년만에 1만 회원을 돌파했다.

2017년 전국 최초로 첫선을 보인 빛고을꿈트리는 휴대전화 등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입시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밴드(https://band.us/band/65039191)로 개설됐다.

누구에게도 묻기 어려운 질문, 소소하지만 궁금한 내용, 자녀의 진로에 관한 사항 등 모든 내용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이란 것으 특징이다. 진로, 진학, 교과별 학습법 등 궁금했던 질문을 올리면 광주 진로·진학 전문상담위원이 댓글로 실시간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수시정시 대입정보, 교과별 학습법,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입시 관련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하루 10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접속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으며, 월 평균 430여건의 질의응답과 진로진학 정보가 오가는 소통의 장이다. 2019학년도 입시에서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밴드의 도움을 받아서 대학 입시를 마무리 했다. 전국 대다수 시도들이 빛고을 꿈트리 밴드를 밴치마킹하여 유사한 밴드를 만들어 현재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회원 1만명 돌파 기념으로 3회에 걸쳐 오프라인 만남을 개최한다. 지난 22일에는 고1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선택과 대입전형이란 주제로 8월15에는 고3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전략, 10.26(토)에는 고2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전형 길라잡이를 주제로 대입전문가 및 교육과정전문가와 함께 쌓였던 속시원한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오는 22일 10시부터 국립광주과학관에서 개최되는 공감톡투유 첫 행사에는 120여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10가지 주제로 빛고을 꿈트리 상담 선생님들과 두 시간의 알찬 대화가 이어진다. 또한 참석자들에게는 개별 질문에 대한 상담교사들의 진솔한 이야기 자료집과 대입 상담 자료집이 별도로 제공된다.

최동림 중등교육과장은 "빛고을꿈트리 밴드는 진로진학에 대한 진솔한 고민과 따뜻한 정보가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진로진학 전문상담 교사들이 하루도 쉬지 않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질문에 정성을 다해 답변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시교육청#빛고을꿈트리#공감톡투유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