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진도 운림산방 '6월 특별 국악공연' 호응 커국립남도국악원, '뜨락의 정취'기획… '자연, 그림 그리고 은은한 국악'
  • 김봉태 기자
  • 승인 2019.06.17 09:31
  • 댓글 0
<자료 제공= 국립남도국악원>

(진도= 포커스데일리) 김봉태 기자 = 국립남도국악원 지난 15일 운림산방에서 관광객들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감상하는 특별공연 '뜨락의 정취' 공연을 펼쳐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뜨락의 정취'는 자연의 질감 그대로 우리 전통음악을 제공함으로써 국악 대중화 및 지역 휴양지 소개와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국립남도국악원이 마련한 특별공연이다. 6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운림산방 내 정자에서 관람객들 대상으로 특별공연을 실시한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었다. 지난 8일 공연 ‘뜨락의 향기’는 음악, 노래, 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5일 공연 ‘뜨락의 춤’은 춤을 중심으로 각양각색의 다양한 무용을 선보였다. 오는 22일 공얀 ‘뜨락의 풍류’는 기악을 중심으로 한 풍류 음악이 펼쳐지며, 마지막 주인 29일 ‘뜨락의 소리’는 판소리, 가야금 병창, 민요 등 다양한 소리를 만나 볼 수 있다.

공연 담당자는 "이번 운림산방 공연이 바쁜 일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공연관람료는 무료이나 운림산방 입장료는 별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과 국립남도국악원 장악과(전화 061-540-4036)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봉태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립남도국악원#운림산방#특별공연

김봉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