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다문화가족의 '농업 가치' 연수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6.16 07:39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으로 지난 14일까지 충남 논산계룡농협과 경남 산청농협 관내 다문화가족 7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 제6기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다문화가족들은 첫째날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및 농업·농촌의 가치 이해에 대해 수상하며 다문화가족 지원정책에 대해 이해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기에 충분했다.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엄마나라 문화체험과 글로벌 문화체험하기도 했다.

특히 부모·자녀관계 소통에 중점을 둔 이번 연수에서는 가족스포츠, 심리상담, 가족마음 표현하기 등 가족화합 프로그램을 마련 가족 간 소통방법, 자녀 양육방법,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다짐했다.

연수 2~3일차에는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견학하며 한국의 발전상과 역사를 체험했다. 또한, 가족 어울림 한마당 경연을 통해 가족의 특기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져 가족간 화합을 도모했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 "다문화가족으로 인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등 우리 농촌이 활력을 찾고 있다"면서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을 통해 가족 간 화목을 도모하고 한국민으로서 자긍심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