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영천시, 27일부터 '을지태극연습'돌입
  • 김재욱 기자
  • 승인 2019.05.27 18:17
  • 댓글 0
영천시 을지태극연습 최초상황보고회 장면.

(영천=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영천시는 국가위기상황 시 비상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7일부터 30일까지 영천시청사 종합상황실과 영천역광장에서 '2019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영천시에서의 지진 발생이 전국적인 대형복합재난 위기로 확산되는 상황을 가장한 포괄안보 개념의 국가위기대응연습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추진한다.

1부 국가대응 위기연습은 27~28일까지 지진으로 인한 다양한 유형의 재난 확산을 가정한 상황으로 △국가 위기관리 상황평가회의 △영천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및 운영 △위기대응 매뉴얼 토의 등을 진행한다.

2부 전시대비연습은 28일 오후 4시~30일까지 진행되며 △통합방위지원본부 구성 및 운영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전환 절차훈련 △행정기관 소산 △대테러 훈련 △주요현안에 대한 과제토의 등 각종 비상대비 상황을 고려한 도상훈련과 실제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영천시는 지난 20일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을지태극연습 실시를 위한 준비보고회를 추진한 바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로 51번째 맞는 정부 연습이 전시를 가정해 국가 총력전 수행 능력을 검증하는 기회가 되는 만큼 개인과 가정, 국가의 안전을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천시#을지태극연습#영천시장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