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부산·경남
기장군, 폭염대비 버스정류장에 '에어커튼'설치키로
  • 김성원 기자
  • 승인 2019.05.27 15:42
  • 댓글 0
기장군청 전경. <사진제공=기장군>

(부산=포커스데일리) 김성원 기자 = 기장군은 올 여름철 폭염을 대비하고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관내 버스승강장 50개소에 에어커튼을 설치하기로 했다. 

역대 최고 폭염일수 18일을 기록한 지난해와 더불어 올해는 지난해보다 폭염일수가 길어진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서둘러 군예산 6000 여 만원을 들여 6월 중으로 기장시장, 정관 돌고래광장, 일광·임랑해수욕장, 기장역, 일광역, 안평·고촌 지하철 역 등 이용객 수가 많은 버스승강장에 우선적으로 에어커튼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에어커튼은 유지·관리가 쉽고 선풍기보다 바람세기가 강해 체감온도를 낮추는데 효과가 큰 장점이 있는 제품으로 버스승강장 내에 설치된 버튼을 누르면 에어커튼에서 3∼5분 동안 강한 바람이 나오는 방식이다.

향후 주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에어커튼을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아울러 지난해 겨울 한파대비 시설로 버스승강장 내에 설치한 온열의자 역시 주민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교통약자와 주민들이 무더위와 한파에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원 기자  ulruru5@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어커튼

김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