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농식품부, 직불제 등 이행점검 시행논 타작물재배 신청필지 대상으로 적합여부 점검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5.28 10:07
  • 댓글 0
<사진제공=농식품부>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직불금 신청 필지를 대상으로 적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 이행점검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관원은 직불금 등 정부지원금을 지급하기 전에 신청 필지가 농지 형상 및 기능 유지 등 지급요건에 적합한지에 대해 점검을 해 지자체에 통보하고 있다.

쌀·밭고정·조건불리직불금은 이달 27일부터 9월 15일까지, 논 타 작물 재배 지원 사업은 7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이행점검을 할 계획이다.

논 타 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쌀 과잉문제에 선제로 대응하기 위해 논에 벼 대신 타 작물 재배를 유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농관원에서 이행점검을 할 계획이다.

쌀․밭고정․조건불리직불제는 신청 필지 653만6000 필지 중 부정신청 개연성이 높은 농가와 농지를 사전에 선정해 농지 형상 및 기능유지, 논벼 재배, 농지 활용 여부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

논 타 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신청 필지 전체에 대해 논벼 이외 타 작물 재배 여부를 점검한다.

이번 직불제 및 논 타 작물 재배 이행점검은 현장조사를 원칙으로 하되, 농경지 전자지도와 무인비행장치를 일부 활용해 효율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일부 지역에 대해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한 점검방식을 도입해 직불제 이행점검 업무의 과학화·효율화를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