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광주·전남
이용섭 시장 "수영대회 홍보" 중국달려가28∼30일 베이징 방문…정부·언론 대상 전방위 홍보활동
중국수영협회와 광주수영대회 성공개최 위한 협약 체결
  • 신홍관 기자
  • 승인 2019.05.27 15:12
  • 댓글 0

(광주=포커스데일리) 신홍관 기자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와 중국 관람객 유치 등을 위해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을 방문한다.

이용섭 시장은 방중 기간 우리나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격인 궈종원 중국 국가체육총국장을 만나 광주세계수영대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중국 선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

이 시장은 또 저우쉬홍 중국수영협회장과 수영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양해각서에는 광주시가 중국 선수단의 편의제공을 위해 대회 기간 중 중국 전담부서를 지정·운영하고, 중국수영협회는 수영대회를 홍보해 중국선수와 마스터즈 대회 등에 동호인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장은 이번 방문 기간 동안 CCTV, 인민일보 등 중국 유수 언론사 기자 및 북경주재 한국특파원들과 기자간담회도 갖는다.

또한 북경시 인민정부를 방문해 리유워이 상임부의장 등 고위급 관계자들과 만나 광주시와 북경시 간의 우호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가 5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중국을 방문하는 것은 그만큼 중국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 대회 성공여부가 달려있다는 뜻"이라며 "중국은 수영강국으로 최정상급 선수들이 광주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8월5일부터 열리는 마스터즈대회에 지리적으로 유럽선수 참가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여 중국 수영 동호인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알리겠다"고 말했다.

신홍관 기자  hksnews@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수영대회#이용섭시장#중국수영협회

신홍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