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환경부, 물 산업 클러스터 기업 공모5월 13일부터 6월 5일까지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5.15 10:43
  • 댓글 0
<포스터제공=환경부>

(대전=포커스데일리) 오현주 기자 =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잠재력이 높은 국내 물 기업이 세계 수준으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 유망기업 공모'를 5월 13일부터 6월 5일까지 실시한다.

공모는 △정수·재이용 △하수·폐수 △상수관망 등 3개 분야이며, 한국환경공단은 분야별로 1개사씩 모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물 산업 클러스터는 국내 물 기업의 연구개발부터 사업화, 해외진출까지 전(全) 조기 지원을 위해 환경부가 조성 중인 국가기반시설이다.

국비 2409억 원을 투자해 대구광역시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부지 14만5209㎥ 규모로 구축 중이며 올해 7월 운영을 앞두고 있다.

한국환경공단에서는 물 산업 클러스터 유망기업 선정과 성공 본보기 육성으로 국내 물 기업의 관심을 이끌고 물 산업 클러스터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 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물 산업 클러스터 실증화 시설에서 성능의 검증이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 지원할 수 있다.

물 산업 클러스터 실증화 시설은 수처리 장치, 부품, 계측기 등 기업이 개발한 기술의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시설이며, 실증 및 종합관망시험 시설, 수요자 설계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공모를 접수한 물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최종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7월 초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물 산업 클러스터의 지원 아래 기술검증 및 성능향상 등으로 보유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확인받고, 판로 확대 및 해외 진출을 위한 도움을 받게 된다.

이외 △물 산업 클러스터 내 입주공간 임대료, 시설사용료, 시험분석 수수료 감면 △국내외 인·검증 취득 상담 지원, 한국환경공단 실행사업 구매검토 △판매 및 상담 비용지원 △국내외 전시회 공동참여 등 물 산업 클러스터 기업지원의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이번 공모 접수는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메일(watercluster@ keco.or.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현주 기자  ohhyj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