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문재인 대통령 "전작권 전환, 한미동맹 바탕으로"새로운 군 지휘부로부터 첫 업무보고
전작권 전환 "한미동맹 바탕으로 긴밀한 협의하에"
'국방개혁 2.0' 속도감 있게 추진, 9.19 군사합의 성실하게 이행 등 지시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5.03 17:41
  • 댓글 0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새로 구성된 군 지휘부인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육·해·공군 총장 및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주요 국방 현안들을 보고받았다./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새로 구성된 군 지휘부인 국방부 장관, 합참의장, 육·해·공군 총장 및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주요 국방 현안들을 보고받았다.

군 지휘부는 특히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미 간 충분한 협의를 통해, 조건에 기초한 전시 작전 통제권 전환의 국정과제를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보고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한미동맹 차원의 긴밀한 협의 하에 우리의 안보능력이 더욱 강화되는 방향으로 추진해나가도록 지시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또한 대통령은 군 지휘부에게 '국방개혁 2.0' 추진, 9.19 군사합의 이행 상황, 2020년 국방예산 편성방향 등을 보고받고 '국방개혁 2.0'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9.19 군사합의를 성실하게 이행해 한반도 군사적 긴장 완화를 통한 남북 간 신뢰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 굳건한 한미동맹 기반 위에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을 지켜나가는 역량을 갖춘 강한 군대를 만들 수 있도록 2020년 국방예산을 편성할 것"을 지시했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