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인도 베트남서 열차사고 잇따라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9.04.21 10:57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인도와 베트남에서 열차탈선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20일 뉴시스에 따르면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호치민시로 향하던 열차가 20일(현지시간) 중부지역의 칸 호아 주에서 탈선해 베트남의 남북을 잇는 간선 철도 교통이 상당 시간 마비됐다고 베트남 매체들이 보도했다.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SE7열차의 차량 13개 중 하나가 캄란 시 부근에서 탈선하는 바람에  이 노선이 거의 다섯 시간동안 불통을 겪었다고 '브이엔익스프레스'지가 보도했다. 

20일에는 또 중부 응에 안 주의 한 철도 건널목을 신호를 무시하고 건너던 트럭 한대가 달려오던 열차와 충돌, 트럭운전사가 즉사했다고 국영 베트남통신사가 보도했다. 

앞서 연합뉴스 등은 인도 북부에서 20일 오전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해 14명 이상이 다쳤다고 지뉴스 등 현지언론이 보도했다고 전했다.

이날 사고는 우타르프라데시주 칸푸르 지역 루마역 근처에서 발생했다.

우타르프라데시 프라야그라지에서 수도 뉴델리로 향하던 열차가 갑자기 궤도를 이탈하면서 전체 12량 가운데 10량이 탈선했고 4량이 완전히 넘어졌다.
 
이 사고로 승객 14명 이상이 병원으로 실려 갔으며 40여명의 구조대원이 현장으로 급파돼 현장 수습에 나섰다. 그러나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현지 언론은 전했다.

인도는 세계 4위 규모의 철도망을 갖추고 하루 2300만 명이 열차를 이용하지만 낡은 설비와 부실한 안전 관리 때문에 인명 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