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도봉구 방학2동, 어르신들의 '행복한 밥상나눔 오순도순'
  • 조익석 기자
  • 승인 2019.04.02 09:15
  • 댓글 0

(서울=포커스데일리) 조익석 기자 = 도봉구 방학2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해 매주 화요일 홀몸어르신 12분을 모시고 협의체 복지위원과 함께하는 '행복한 밥상나눔 오순도순' 을 진행한다.

'행복한 밥상나눔 오순도순'은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렵고 활동이 제한적인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식생활을 개선하고 반찬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을 유도하기 위해 2018년부터 진행중이다.

지난해 협의체 복지위원들과 참여어르신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실생활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프로그램 종료 이후 참여 어르신들간 정기모임을 갖는 등 자조모임으로도 발전하여 지역 내 모범사례로 제시된 바 있다.

2019년에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방학2동주민센터 지하1층 공유부엌 ‘행복한 밥상나눔 오순도순’을 이어갈 예정이며 4월 2일 올해 첫 모임이 진행된다.

구는 '행복한 밥상나눔 오순도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추진함으로써, 서로가 상생하는 복지공동체가 조성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조익석 기자  focusjebo@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봉구 방학2동#행복한 밥상나눔#오순도순#홀몸어르신

조익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