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직장인 국비지원 사이버교육 개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9.03.05 10:04
  • 댓글 0
<사진제공=토픽코리아>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지현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13일과 27일에 개강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 대비 핵심이론 대비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다.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사업체 수는 2010년 대비 2017년에 106%가 증가하는 등 사회복지사는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을 하면 필기합격자로 분류돼 이후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이러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을 총 100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학습설계에 따라 출제가 반복되는 시험유형분석과 주요이론 및 법령을 위주로 학습이 짜여 있어 시험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지현 기자  jihlee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