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경제/산업
현대차,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나서팬이 직접 BTS 콘텐츠 등록·공유하는사이트 '아미피디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9.02.25 09:25
  • 댓글 0
현대차,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지원 [사진제공=현대차]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지현 기자 = 현대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지난 22일부터(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했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ARMYPEDIA)'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를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다.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 13일부터 '아미피디아' 런칭일인 2019년 2월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현대차는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차가 함께 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세대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 역시 "전 세계에 있는 많은 아미들과 지난 2080일간의 활동 기록을 공유하고 소통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관계자도 "현대차와 함께 아미피디아의 시작을 알렸다"며 "즐거운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지현 기자  jihlee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