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근로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토픽코리아, 임상심리사2급 온라인교육 개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9.02.22 14:38
  • 댓글 0
임상심리사 2급 국비지원 과정 <사진=토픽코리아>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지현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국비지원과정 임상심리사 2급 대비과정을 오는 27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사이트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으면 된다. 

임상심리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은 상담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도 임상심리사의 고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과거 심리 상담을 부끄럽게 생각해 비밀리에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심리 상담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다. 

대가족 중심의 문화에서 핵가족‧1인 가구화됨에 따라 심리적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외부기관의 의뢰가 많아졌다.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하고 있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토픽코리아는 "임상심리사 2급 국가자격시험 합격률의 경우 최근 3년간의 분석을 보면 20%에 웃도는 합격률이 보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며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 준비과정을 총 114차시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지현 기자  jihlee1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