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靑 임종석 전 실장,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 위촉청와대 비서관 4명 전보 인사 발표
임종석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
한병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 위촉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9.01.21 17:14
  • 댓글 0
임종석 실장이 1월8일 신임 비서진 발표후 인사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김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에 한병도 전 정무수석비서관을 내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 비서관 4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김 대변인은 임종석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은 대통령 비서실장 재직시 UAE 대통령 특사를 맡아 이 지역을 방문하는 등 한국과 UAE간의 신뢰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UAE와 관계에 있어 우리나라 국익을 수호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한병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은 2009년부터 한·이라크우호재단 이사장을 맡아 이라크와의 인적 네트워크를 돈독히 해왔으며 외교 문화등에 대한 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비서실 비서관 전보 인사를 아래와 같이 단행했다. 

△민정비서관에 김영배 현 정책조정비서관 △자치발전비서관에 김우영 현 제도개혁비서관 △정책조정비서관에 이진석 현 사회정책비서관 △사회정책비서관에 민형배 현 자치발전비서관

김민성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