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전북
우석대 박노준 교수,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 선임
  • 전홍선 기자
  • 승인 2019.01.07 13:28
  • 댓글 0

지난 2011년 창립된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에는 현재 60개 종목 전·현직 국가대표 2만 50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포츠인의 화합 도모와 스포츠 봉사활동 등을 통해 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사진제공=우석대학교>

(전주=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원조 야구 스타이자 해설위원으로 맹활약을 펼쳤던 박노준 우석대 교수가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박노준 교수는 최근 올림픽 체조경기장 123호 사무국에서 열린 '2018년 대의원 및 이사회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제2대 회장으로 추대됐으며, 앞으로 2년간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를 이끌 예정이다.

박노준 신임 회장은 선린상업고와 고려대를 졸업한 뒤 성균관대와 호서대에서 경영과 마케팅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2년의 화려한 프로야구 선수를 마치고 2년간 미국 메이저와 마이너 리그에서 코치로 활동한 박 회장은 △1999년 iTV 메이저리그 해설위원 △2002년 SBS 해설위원 △2008년 우리 히어로즈 단장 △대한야구협회 기획이사 및 마케팅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2011년 우석대에 부임해 후학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박노준 회장은 "회원의 우의 증진과 권익을 보호하며, 바람직한 스포츠 정책 제안을 통해 올바른 스포츠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석대#장영달#박노준#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메이저리그#성균관대#고려대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