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사회
이재명 자택·지사 집무실 압수수색…검찰 김혜경씨 수사 본격화
  • 이현석 기자
  • 승인 2018.11.27 11:54
  • 댓글 0
지난 24일 이재명 지사가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조사를 받았다.

(서울=포커스데일리) 이현석 기자 =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08__hkkim)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관련 증거를 찾기 위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주거지와 집무실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 2013년부터 김 씨 앞으로 개통된 휴대전화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씨는 지난 2013년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2016년 7월 중순 아이폰으로 교체했다. 

수원지검은 27일 오전 7시부터 이 지사의 성남시 분당구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이 지사와 부인 김혜경씨의 신체 압수수색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오전 11시30분부터 경기도청 집무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이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이 지사의 집무실을 압수수색하기 위해 비서실 안에 도착했지만 한때 집무실에 진입을 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수사관 4명은 오전 11시 경기도청 집무실에 들어가려 했지만 경기도 A비서관이 압수수색 영장 제시를 요구하면서 가로 막아 집무실 진입이 제지됐다.

검찰은 해당 휴대전화가 김씨가 트위터를 사용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데 중요한 증거물로 판단, 지난 22일 법원에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전 본관에 들어가면서 "압수수색에 적극 협조하겠다. 논란이 밝혀져서 아내가 자유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검찰의 이번 압수수색은 경찰이 사건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한 지 8일 만에 이뤄진 것으로 공소시효 만료인 다음 달 13일까지 어떤 결과를 내놓을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검찰은 오전 자택 압수수색에 이어 집무실 압수수색이 이뤄지면 자세한 내용을 밝힐 계획이다.  

이현석 기자  nkc1@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궁찾사 "이정렬 변호사 100%신뢰…해임 통보한 적 없어" icon분당우리교회에도 '혜경궁김씨'와 동일 아이디 발견 icon문준용 늪에 빠진 이재명지사…혜경궁김씨=김혜경 딜레마 icon이재명 "문준용씨에게 유감 표명" icon이정렬 jtbc뉴스룸서 "혜경궁김씨 유력한 증거 있다" icon이재명자택서 혜경궁김씨 동일 '다음 아이디' 접속 icon민갑룡 이재명 경찰 비판에 "최선 다한 결과" 정면 반박 icon김어준 "김혜경 수사발표 이례적…이재명 정치적 위기에 몰려" icon"혜경궁 김씨=김혜경" 경찰 발표…나승철vs이정렬 변호사 공방 icon이재명 기자회견 "김혜경 아냐…경찰이 권력을 선택" icon이재명 김혜경 사건 온라인 여론조사…"경찰주장 공감" 84% icon표창원 "김혜경 법정서 밝혀지면 이재명 사퇴해야" icon"혜경궁 김씨=김혜경"…이정렬 "환영…긴장의 끈 놓지 않겠다" icon김성태 "이재명,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icon김혜경 검찰 출석 "힘들고 억울하다" icon김혜경 검찰 출석, 이정렬 "기소할 것 같다" icon'오늘밤 김제동' 김혜경 측 편파방송 지적에 "섭외중"…이정렬 "거짓말" icon검찰, 이재명 '기소' 김혜경은 '불기소' 보도에…이정렬 "너무 상심 마셔요" icon김혜경 불기소 예상에 이언주 "이재명 경고가 통한 것" icon검찰, 이재명 기소 김혜경 불기소…이 지사 측 고발인 측 모두 반발 예상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