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문재인 대통령, 마그레테 덴마크 여왕 면담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8.10.20 21:53
  • 댓글 0
문재인 대통령이 덴마크의 마그레테 2세 여왕을 접견했다./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김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덴마크 현지시각 20일 오전 11시, 마그레테 덴마크 여왕을 면담하고 두 나라의 관계발전 방안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마그레테 2세 여왕은 지난 2007년 10월에 한국을 국빈 방한한 바 있다.

청와대는 코펜하겐의 아말리엔보르 궁을 찾아 여왕을 접견한 대통령은 먼저 지난 60년간 양국이 조선·해운·에너지·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온 것을 평가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과 마그레테 여왕은 내년 한·덴마크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상호문화의 해'를 지정해 우호협력 기반을 보다 탄탄하게 다지고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평화 국면에 들어선 한반도 정세를 설명하면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마그레테 여왕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고 마그레테 여왕도 그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덴마크의 생활방식인 휘게(hygge :편안하고 아늑한 일상 생활 속에서 소박한 삶의 행복을 찾는다는 의미) 를 언급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달성하고자 하는 우리 정부 정책과 맞닿아 있으며 배울 점이 많다고 평가했다. 

마그레테 여왕은 이에 최근 덴마크 내에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국 국민들이 서로의 문화를 접할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